이시안 개발 블로그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리뷰 본문

📚도서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리뷰

ICAN 2022. 8. 28. 17:12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한빛미디어의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실제 업무에 도메인 주도 설계(DDD)를 적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DDD의 핵심 개념을 익히고 구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DDD 입문서

www.hanbit.co.kr


DDD

위 책은 도메인 주도 개발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도메인 주도 개발은 말 그대로 도메인을 중심으로 프로그래밍을 설계해나가는 방법인데요.

도메인이 뭘까요?

 

책에서는 도메인은 소프트웨어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의 영역이라고 설명합니다.

배달의 민족을 예시로 들면 배달 서비스라는 도메인으로 볼 수 있고 또 회원, 가게 검색, 결제, 배달 정보 등등의 하위 도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죠.

또한 각 도메인에는 개발자보다 더 전문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달을 할 때는 도로를 안내해주어야 하고, 현재 위치에서 얼마나 걸리는지가 중요하다, 편하다 등의 지식은 저보다는 배달하시는 분들이 더 잘 아실 테니까요.

DDD는 도메인 전문가와 개발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를 구축해나가는 방법을 말합니다.

책 소개

책은 DDD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쓰였습니다. 하지만 개발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합니다.

예제로 사용되는 코드는 Java 17, Spring MVC, JPA와 MySQL을 기반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깃허브를 통해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가며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책의 내용

위와 같이 그림과 코드가 제공되며 자세한 설명이 뒷받침되어 있어서 이해가 수월했습니다.

마무리

저는 이전부터 최범균 님의 DDD Start라는 책을 너무 보고 싶었습니다.

16년에 나온 책인데 절판되어서 중고가도 거의 10만원 가까이나 하길래 포기한 상태였거든요.

이번에 한빛미디어에서 이 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책의 내용이 분명히 쉽지는 않지만 더 나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Comments